티스토리 뷰

1. "Window" -> "Layouts" -> "Default" 으로 초기값 설정

(레이아웃 디폴트상태)

처음 유니티를 실행하고 "Window" -> "Layouts" -> "Default" 으로 모든 레이아웃을 초기상태로 설정해주세요. 그렇다면 위 사진처럼 되있을 것입니다.

만약에 카메라 이모티콘이 보이는 "Scene" 가 위 사진과 다르다면 2D가 아닌 다른 "Template"로 설정하신 겁니다. 2D로 새로 만들어주세요.



2. "Asset Store"로 이동

"Asset Store" 는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소스(프로젝트에 필요한 여러가지 파일)들을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는 상점입니다.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미지 소스와 그 밖에 여러가지 소스들이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새로 만들기에는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유니티를 배우는 입장인 저희는 "Asset Store"에서 무료소스를 가져와서 사용하겠습니다.



3. 원하는 2D 소스 다운로드

왼쪽 상단에 보이는 "All Assets" 을 클릭합니다.

저희는 2D Template 프로젝트를 생성했으므로 2D로 이동합니다.

무료 소스를 보기 위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FREE -> $0 범위" 후에 Apply로 적용 합니다.

저는 "Sunny Land" 소스를 사용하겠습니다. 원한다면 다른 소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Download -> Import" 를 클릭하면 해당 소스가 나옵니다. Import를 클릭합니다.

하단 Project에 Sunny Land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Sunny Land 에 사용된 소스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당한 퀄리티를 가진 무료 소스들이 많으니 둘러보면 꾀나 재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