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모니터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현재 없어진(ㅠㅜ) 중소기업 모니터를 게임용으로 쓰고있는데,

너무 낮아서 내려다본다고 목이 아픈상황입니다. 거기다가 가장 윗부분이 깜빡거리는 끔찍한 상황이...


그래픽카드 성능이 딸려서 어크가 평균 55프레임을 뽑더군요.

어차피 좋은 모니터 사봤자 제대로 쓰지도 못할텐데~ 싶어서 안사고 있다가

ASUS rx vega 64 지른김에 모니터도 알아봤습니다.


Dell UltraSharp U2415를 너무 잘 쓰고있어서 이번에도 Dell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이거 왜 샀어요?

솔직히 말하자면 Dell만 본것은 아닙니다.

알파스캔, LG, ASUS, msi 등등 정말 많이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가격에 비해 가장 합리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는게 Dell S2419HGF였습니다.


해상도

저는 게임할땐 무조건 방송을 키고 게임합니다. 게임화면을 방송에 내보낼 수 있어야죠.

하지만 아직까진 2K지원되는 플랫폼은 없습니다. 있어도 제가 모르구요.

그리고 2K 송출할려면 캡쳐카드도 바꿔야 하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집니다 ㅋㅋㅋ

그래서 FHD 해상도를 골랐구요.


120Hz(평상시)/144Hz(오버클럭)

기본 144Hz를 사고싶었는데... 브랜드값있는 곳은 너무 비싸더군요.

그런데 후기글에서 같은 TN패널이라도 브랜드 차이가 심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20만원대 모니터들은 144Hz긴 하지만

손이 안가더군요. 눈아퍼서 오래 못본다는 분들도 많았고...

그나마 가장 저렴하고 좋은평들이 많은 Dell 모니터를 선택했습니다.


FreeSync

한 번 써보고 싶었던 옵션입니다.

지금 쓰고있는 모니터는 티어링이 상당히 심합니다.

고성능 게임만 하면 무조건 티어링이....

LG, ASUS는 프리싱크달고 144Hz FHD면 가격이 ㅎㄷㄷ 하더군요.

더군다나 LG는 IPS패널이라서 더 비쌈 ㅋㅋㅋㅋㅋ


HDMI1.4 (2개) , DP

게임용 모니터에 DVI쓴지 엄~청 오래 되었는데 이제

DP포트를 써볼까 합니다 ㅎㅎㅎㅎㅎ


높낮이 조절 기능

현재 가장 원하는 기능. 지금 모니터 밑에 뭐 받치면 되긴 하지만,

그다지 그렇게 하긴 싫어서 안하는 중 ㅋㅋㅋㅋㅋ



뭣보다 가장 중요한건 가격이죠.

169.99달러 = 191,833원

배송비 = 30,469원

222,302원 ㅋㅋㅋㅋ 엄청 쌉니다.


거기다가 델은 직구품도 국내등록이 가능.

AS를 국내에서 받을 수 있다는 거죠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