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앤글입니다.

  앞선 글에서 방송하는 법과 오디오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오디오보다 먼저 해야할 화면보이게 하는 법을 안했더라구요ㅎㅎ. 그러니까 이번 글에는 Xsplit으로 화면 내보내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split을 완전 처음 키면 이상태입니다. 흠 지금 레이어가 하나 추가된 것 말고는 깨끗하네요. 이 컴퓨터가 도움이 되는 경우는 정말 오랜만이네요 ㅎㅎ



  Xsplit 밑에 보시면 추가, 카피, 등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를 누르면 스크린캡쳐나 게임캡쳐로 하고있는 게임을 방송화면에 내보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게임이 게임캡쳐에 나타나지만, 간혹 안나타나는 게임이 있습니다. 그럴경우 스크린캡쳐로 캡쳐해주시면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저는 일단 사진캡쳐 프로그램인 ShareX를 게임이라고 가장하고 스크린캡쳐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캡쳐는 했는데 화면이 작습니다. 모바일로 방송을 본다면 아예 시청이 불가능한 크기겠군요.. 이제 화면을 키우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이라고 가장하고 스크린캡쳐한 ShareX가 작은 창으로 보이는군요. 창을 키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창을 키우고 줄이는 것처럼 똑같이 키우고 줄이면 됩니다. 하지만 모서리부분을 완벽히 딱 맞출려면 'Ctrl'키를 누르고 해야합니다. 아니면 테두리부분이 화면밖에 튀어나가거나 그럽니다.

  이번 글에는 매우 간단한 방송 화면 띄우는 방법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다음 글에는 트위치 스트리머분들이 많이 쓰시는 Free Chat Box 트윕으로 채팅창을 화면에 띄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앤글이었습니다. 여러분 항상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