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장비

Itx/HTPC 조립기 1부

앤글 2019. 10. 2. 18:58

사용된 부품

CPU - Ryzen 3 2200G

CPU쿨러 - AMD 기본쿨러

RAM - 삼성 8GB 2ea

SSD - Western Digital WD Blue M.2 2280 500GB

MB - GIGABYTE B450 I AORUS PRO WiFi

case - Goodisory A02

파워가 오늘와서 시작했습니다. 드래곤볼을 다 모았다고 생각했는데 파워를 잘못샀습니다ㅠㅠㅠㅠ FLX를 사야되는데 TFX를 주문했네요 ㅋㅋㅋㅋㅋ 아놔 이런 실수를.. 제품 주문 실수는 처음이네요 ㅋㅋㅋ

위에 보이는 판이 SSD, HDD 설치하는 판인데 나사2개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나사가 너무 꽉 체결되어 있어서 분리하기 힘들었네요.

일단 io쉴드 끼우고 생각을 해봅니다.

이때까지 파워를 잘못샀다는걸 몰랐습니다 ㅋㅋㅋ 파워가 잘 안들어가길래 옆판을 때는 모습인데, 이역시 나사가 너무 꽉 체결되어 있어서 힘들었습니다

어쨋든 마더보드를 넣었는데 문제가 있군요.

전면 USB 3.0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하필 가리네요 ㅠㅠㅠ

CPU를 결합한다음 M.2 SATA3 SSD를 결합합니다.

램도 끼우고요.

HTPC 케이스 높이가 운좋게도 기쿨이 결합되길래 기쿨을 결합했습니다. AMD 글자가 적혀있는 부분이 원래 사진상으로 위 또는 아래방향으로 결합가능했는데 간섭이 있길래 분해한다음 오른쪽 방향으로 가게 바꾸었습니다.

흠.. 근데 SSD 윗판에 달때 간섭이 없을까 걱정되네요.

파워가 안맞으니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