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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용어

Destroy, Tag, gameObject.name, OnCollisionEnter


일단 오소리 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오소리는 Rigidbody 2D를 추가하여 중력을 추가해주었고 Collider 2D를 추가하여 땅과 충돌체크를 하게 해줘서 서있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오소리를 이동시켜주는 스크립트는 따로 만들어서 추가해줬습니다. 유니티에서 m_fSpeed의 값을 입력하면 일정 속도로 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이제 이 스크립트에 오소리와 플레이어가 부딪치면 플레이어가 죽는(삭제)되는 코드를 적어야됩니다.

 

OnCollisionEnter2D는 충돌체크하는 함수인 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함수 블럭안의 코드를 읽어보겠습니다.

if(Collision.gameObject.name == "player-idle-1")

  • 만약에 "player-idle-1"이라는 이름을 가진 게임오브젝트와 충돌했을 때

Destroy(collision.gameObject);

  • 충돌한 게임 오브젝트를 파괴시켜라.

 

이 방법 말고도 태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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