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racle VM VirtualBox 는 가상 응용 교차 플랫폼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의 Intel 또는 AMD 기반 컴퓨터에 설치되며 Windows, Mac, Linux 또는 Solaris 운영체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컴퓨터에서 여러 운영처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가상 머신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지만 한계는 디스크 공간과 메모리입니다.



설치방법

  일단 오라클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로그인을 해야되는지 안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회원가입은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까 ^^



  "메뉴 -> 개발자 -> 다운로드" 갑시다 ㄱㄱ



  "Developer Tools"로 들어갑시다. 밑으로 조금만 내려도 보일겁니다ㅎㅎ



  "IT Infrastructure -> VM VirtualBox"를 클릭합니다! 벌써 찾아왔어요 ~



  들어가면 처음부터 "Downloads"에 들어가 있을겁니다. 여기서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버전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Documentation" 에서는 유저 매뉴얼을 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할 때 마다 어떤게 바뀌었는지도 볼 수 있고 사용법도 볼 수 있답니다. 궁금하신게 있다면 여길 참고하면 베스트지만...

  모든게 영어입니다 ㅋㅋㅋㅋ 저는 번역기 돌리면서 참고하고 있습니다 ㅋㅋ



  다운받은 폴더를 보면 설치파일이 잘 있군요! 따블클릭!



  설치되는 위치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Browse"를 선택 후 바꾸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설치했습니다 ㅋㅋㅋ

  구질 구질한거 싫으시면 선택상항을 줄이시면 됩니다. 읽어보시면 어떤말인지 딱 보입니다 ㅎㅎ 

  정말 쉽죠? 따로 만질게 별로 없어요


2018-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