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하는 방법이에요.

다른 방법은 잘 모르니까 그냥 참조만 하세요. ㅎㅎ

해보시면서 편하신걸로 차차 업그레이드[?]하면 될 것 같아요.



오른쪽 로그인 클릭 후!!

회원가입 ㄱㄱ! 방법은 아실거라고 믿어요 ㅎㅎ


1. 제가 쓰는 브로드캐스트 프로그램은 Xsplit이에요.

이건 무료버전도 있고 유료버전도 있는데 전 무료버전을 쓰고 있지만 오늘부터 유료버전을 쓸 생각이에요 ㅎㅎ[????]

하이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쉽게 받을 수 있어요.


홈페이지 오른쪽 위에서 회원가입 및 Xsplit 브로드캐스터를 다운 받을 수 있어요.




2. 이제 바탕화면의 Xsplit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서 회원가입한 아이디로 들어가시면 이런 창이 나와요.



그 이상 할 순 있지만, Xsplit 마크가 생깁니다

그 이상은 유료버전 가능!


3. 이제 방송 설정을 맞출 차례에요.

16:9 비율을 맞추기 위해서 오른쪽 위  1280X720 해상도를 선택해 주시고

프레임 비율도 30프레임으로 설정해 주세요.

그 이상은 유료버전으로 사용해야 되거나 Xsplit 마크가 화면에 나와요.

보기 싫어요.


무료버전은 스크린이 1, 2, 3 하고 4 까지 밖에 안돼요.

근데 솔직히 말해서 4개 이상은 필요 없을 것 같아요..ㅋㅋㅋㅋ

라디오 전용 1개 방송준비화면(화장실이나 강아지 똥치우러갈 때 쓰는?)1개 게임전용 2개 정도 하면 딱 되겠더라구요.

근데 전 1개 써요. ㅋㅋㅋㅋ

트윕 뭐시기 되있는건 채팅창하고 팔로우 같은거 보이는 창이라서.

무시하셔도 될 것 같구 오버워치랑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는 아시다 싶이 게임이에요.


게임을 틀어놨으면 게임캡쳐로 쉽게 넣을 수 있어요


창을 없애고 싶거나 안보이게 하고 싶으면 체크표시를 푸시거나

마우스 오른쪽 눌러서 삭제 하셔도 되요.




4. 이제 검바님이 제일 궁금해 하시던 유튜브 방송 트는 법이요 ㅋㅋ

사실 전 트위치 방송을 하지만 유튜브로 하다가 트위치로 갔어요.

하는 방법은 알기에 제가 했던 방법대로 적어놓을게요.



왼쪽은 아시다 싶이 유튜브 업로드 창이고 오른쪽은 검바님 방송화면이에요 ㅋㅋ

제가 모니터가 2개라서 이렇게 찍혔네요. 편집하기 귀찮아서 그냥 했어요.

어쨋든 유튜브 업로드 창에 오른쪽에 보시면 실시간 스트리밍 시작하기 라는게 있어요.


클릭하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와요. 밑으로 내려가면..


인코더 설정이란게 나오는데요

스트림키가 아주 중요해요.

저거 있으면 제가 검은별님 방송 훔쳐서 할 수 있어요

절 대 로 보여주면 안돼요. 어쨋든 Xsplit은 스트림키가 필요는 없어요.

근데 OBS나 다른 프로그램은 필요한가 봐요. 어쨋든 저는 필요없으므로 패스.



5.이제 다시 Xsplit을 틀어요 그리고 위를 보면요

방송송출이란게 있어요.

처음이라면 방송 설정이 아무것도 없을 거에요.

전 트위치랑 유튜브를 설정해놔서 2개가 있네요.

새로운 방송 설정에서 유튜브 라이브를 선택하세요!

그럼 이런게 나와요.

Authorize 눌러서 유튜브 로그인 인증하면 아이디가 입력되요.

아마 이거덕분에 스트림키가 필요가 없나봐요.

제목이나 설명 태그 카타고리 뭐 이런거 설정하시면 되구요 

비디오 인코딩과 오디오 인코딩은 무료버전에 최적화 되있으니 제꺼처럼 맞추시면 될꺼에요.

비트레이트는 방송화질인데 성능이 좋으시다면 더 높이셔도 될거에요.

그런데 해상도도 같이 높아져야 제대로된 성능을 뽑을 수 있으니까

무료버전에선 뭐 그냥 저렇게 맞추시고 쓰세요..

무료인게 어디에요.. 네..

이제 OK를 눌러서 방송 설정을 만들어주세요!


그럼 유튜브 방송설정이 생겨요.

이제 저거 누르고 유튜브 실시간 대시보드창 보면서 방송하시면 되요.




즐방 즐방 


방송 잘 보고 있습니다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