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에 큰 상자가 2개 와있길래 놀랬다.

볼일 끝나고 마트에 가보니 왠 커다란 상자가 2개가 있길래 놀랬습니다.

분명 컴퓨터 한개 시킨 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


작은 것 부터 먼저 까보았다.

왠지 짐작은 하고 있는 작은상자 부터 까보았습니다.

예전 오X컴 이라는 조립식업체에서 구입했을 때는 한 상자에 다 담겨왔는데

왠지 저 작은 상자가 부품조립하면서 나온 부품 상자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작은 상자를 까고 난 후 첫 모습

700W 파워 정품인증 상자입니다.

파워상자를 치우니 글픽카드강자 씨퓨 등등 나왔습니다

그래픽카드 상자, CPU상자, 등등 들어있더군요.

다나와컴퓨터에서 오는 키보드, 마우스와 장패드는 매우 만족 스러웠습니다. 

뭔가 모든걸 새로 가는 느낌.. ㅋㅋㅋ


i7-6700 정품인증 상자 안에는 스티커가 있다.

마더보드 정품인증 상자

보통 마더보드안에 드라이버를 다운 할 수 있는 시디를 넣어주더라구요.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둘다 여기 있었습니다.

사은품으로 온건지, 사이버링크 프로그램도 들어있더군요.

드라이버 다운 후 그것도 다운했습니다. ㅋㅋ 다다익선~!


꾀나 신경쓴게 보이는 모습입니다

왠지 조립식컴퓨터를 처음 구매하신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정보일 것 같더군요.

솔직히 말해서 안에 들어있는 CD는 필요는 없습니다.

정품 윈도우즈 CD, 드라이버 CD들만 있으면 이 CD는 필요가 없거든요.


안에는 신세계상품권 5천원이 있다.

누나주니까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메인보드 상자안에 들어있던 구성품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전원 콘센트겠죠?ㅎㅎ


커다란 상자를 까보았다

안에 뾱뾱이로 가득 차있다.

안에 들어있던 뾱뾱이들을 빼고 실행을 해야겠죠?

아니면 펜도 돌아가고 열도나고 뾱뾱이는 엉키고 부품은 망가지고

아주 큰일나요!!!!


중고품은 없어 보이는 군요.

아주 깨끗하고 예뻐요.

안에 공간도 아주 넓게 잘 나왔네요!

컴알못인데 엄청 검색하고 알아보고 샀는데 정말 잘 산것 같아요!


컴퓨터를 처음 키면 이런 모습이 나올껍니다.

그러면 윈도우CD를 넣어서 윈도우를 깔면 됩니다.

윈도우를 까면 바탕화면으로 가질껍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있습니다. 가끔[?] USB포트를 사용하는

마우스나 키보드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마우스와 키보드가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럴때 할 수 있는 해법이 PS/2 지원방식 키보드나 마우스입니다.

PS/2는 옛날에 사용하던 방식이지만 위에처럼 USB포트가 작동이 안된다면

PS/2 방식이 작동될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저도 그랬습니다.. 마트가서 25000원주고 PS/2 지원하는 키보드샀습니다.

마우스를 샀으면 좋았을 텐데 마우스는 없더군요 ㅠ.ㅜ 비싸..

윈도우 깔때부터 키보드나 마우스가 안된다면,

PS/2 지원하는걸 사서 꼽은다음 재부팅하면 잘 작동될 것입니다.

그리고 윈도우 깔면 됩니다.


그런다음 메인보드 상자에 있던 드라이버 CD들을 필히 다운받아야 됩니다.

순서는 메인보드CD -> 그래픽카드 드라이버CD -> 기타CD

순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USB포트를 지원하는 마우스나 키보드가 안되신 분들은

메인보드 드라이버 CD를 다운받으면 잘 되실겁니다.

물론 인터넷도요. 네트워크가 계속 연결이 안되셔서 끙끙앓았다면

메인보드 드라이버CD를 깔고 선을 다시 뽑았다 꼽으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드라이버와 스팀을 다운 받은 후

보통 이 상태에서 백업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어쨋든 저는 컴퓨터를 다나와를 통해서 한마음아이티 PC를 샀습니다.


1581000 ㅎㄷㄷ

결과적으론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택배비가 따로 들었을 텐데 상자들을 따로 모아서 보내주는 것도

매우 만족스럽구..

선정리도 매우 만족스럽구..

그냥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들 조립식 PC를 살때는 많은 고민과 검색을 통하여 알아보고 사셔야 됩니다.

믿을만한 사이트에서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여러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고민 많이 했습니다.

제가 가장 추구하는 견적과 리뷰들을 보면서 결정했습니다.

한마음아이티로요. 딱 원하는 견적이 있었고, 리뷰들이 의외로 괜찮더라구요.

결정적으로 믿을 수 있는건 먼저 사고 후기를 작성해주시는 분들이니까요.


어쨋든 컴퓨터 사실때 만족스러운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댓글